정보게시판

재발암과 전이암

admin 2018.04.09 18:12 조회 수 : 87

연애혁명은 오래된 웹툰 중 하나인데 제가 별로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만화라도 되도록 현실적인 그림체나 스토리에 깊이가 있는걸 좋아합니다.
보통 만화는 작은 얼굴에 엄청 큰 눈을 갖은 캐릭터가 많아서 만화를 잘 안봅니다.
연애혁명이 대표적으로 그런 만화인데 제 주변에서는 엄청 좋아합니다.
다른건 몰라도 연애혁명은 꼭 보라고 계속 말을 들어서 80화 정도 본 적은 있습니다.
왜 추천하는 건지 잘 모르겠지만 뭔가 이유가 있지 않을까 하고 참고 본 것입니다.
그런데 대사에서부터 중고등학생 은어가 자주 나오고 스토리도 취향이 아니라 보기가 어렵습니다.

 

암이 무서운 이유는 완치하더라도 재발하거나 전이되기 때문입니다.
이에 암보험에서는 원발암, 전이암, 재발암으로 구분해 보장을 해주고 있는데 많은사람들이 이들이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은 이 3가지 암이 무슨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처음 발생하는 암을 원발암이라고 하는데 다른 장기에 퍼져 증식한 암을 전이암이라고 합니다.
암은 가까운 장기에만 퍼지는게 아니라 혈관이나 림프관을 타고 멀리 있는 장기로 전이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암을 치료했는데도 다른 부분에 퍼진 암은 이차암, 같은 장기에 다시 생기면 재발암이라고 합니다.

 

만약에 암 진단을 받고 암을 치료하는 중에도 전이되거나 완치 후 재발한다면 정기검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원발암의 증상과 다른 증상이 생길 수 있으니 잘 살펴봐야 합니다.

종종 암보험으로 한 번만 진단금을 받고 멈추는 경우가 있으므로 암보험 가입시 재발암이나 전이암에 대한 보장여부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